ENGLISH

커뮤니티
COMMUNITY

공지사항
notice

언론보도
media report

데일리 뉴스
daily news

CHIMFF 미디어
chimff media

CHIMFF 관객 자문단
Q & A

공지사항notice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제작지원 프로그램 Talent M&M 최종 당선작 발표

무제 문서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제작지원 프로그램 <Talent M&M>
최종당선작 발표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제작지원 프로그램 <Talent M&M>의 심사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최종당선작

(가나다 순)

작품명
멍멍, 바우와우, 와프와프
무서워서 크게 부르는 노래
하드케이스
CDP

1차 서류심사

  • 심사 일정: 2018.11.8.(목)
  • 심사 편수: 37편
  • 심사위원

(가나다 순)

성함 소속
모은영(심사위원장)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프로그래머
제정주 영화 제작사 'ATO' 대표
한아름 뮤지컬 작가

2차 본선심사

  • 심사 일정: 2018.11.14.(수)
  • 심사 편수: 10편
  • 심사위원

(가나다 순)

성함 소속
김동연 뮤지컬 연출가
이안나 영화 제작사 ‘안나푸르나필름’ 대표
장유정(심사위원장) 영화감독, 뮤지컬 연출가

심사평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제작지원 프로그램 Talent M&M 심사는 총 37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본선심사로 진행되었습니다. 2차 본선심사는 영화감독, 뮤지컬연출가, 영화프로듀서로 구성하여 각 심사위원의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최종 지원작 4편을 선정하였습니다.
심사 시 가장 중점적으로 살핀 부분은 매년 심사의 기준이 되었던 네가지입니다. 뮤지컬영화로 잘 구현될 수 있는가, 뮤지컬영화로서 매력적인가, 뮤지컬적 스토리 전개에 대한 이해가 높은가, 제작진의 작품 완성에 대한 의지가 높은가 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영상과 음악에 대한 연출자의 감각, 제작 의지, 사전준비 상태 등도 함께 염두에 두고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지원사업의 의미까지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하려 노력하였으며, 대체로 심사위원들의 의견이 일치하여 순조로운 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 심사작들은 작년보다 더욱 뮤지컬스러운 소재가 많아졌으며, 기획안과 피칭 수준 또한 한층 높아졌다고 봅니다. 그리고 특징적인 것은 대부분 현실에 대한 ‘우울함’의 정서를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그것을 있는 그대로 담아낸 작품들도 있었지만, 대체로 희망적인 결과를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뮤지컬영화 제작의 어려움 속에서도 뮤지컬을 향한 애정을 잃지 않으려는 마음, 최종 지원작으로 선정된 작품들뿐만 아니라 모든 작품에서 그런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최종 당선작으로 결정된 <멍멍, 바우와우, 와프와프>, <무서워서 크게 부르는 노래>, <하드케이스>, <CDP>는 지원작 37편 가운데 완성작에 대한 기대감, 제작진의 의지 등에 있어 충분한 면모를 갖추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멍멍, 바우와우, 와프와프>는 판타지를 만드는 방식이 신선했고, 동물간의 소통을 넘어 서로의 다른 모습을 인정하는 점이 현대인의 모습을 확장해서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했으며, 제작진의 역량 또한 뮤지컬인과 영화인들의 co-work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만들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큰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서워서 크게 부르는 노래>는 이미지와 음악을 동시에 아우를 수 있는 ‘색청’이라는 소재가 뮤지컬적으로 신선하고 재미있게 다가왔으며, 기획안의 완성도와 성실도가 높아 독특하고 매력적인 작품으로 완성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하드케이스>는 직장인 밴드와 기타의 여정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수정 방안에 대한 열린 마음, 제작진에 대한 기대가 높은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CDP>는 새로운 소재 발굴이라는 점에서 참신하다고 판단하였으며, 작품에 대한 높은 열정과 안정적인 프로덕션 상황, 기획안 구성방식에 있어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라 판단됩니다.
2019년 Talent M&M 제작지원 대상이 된 작품을 만들게 되실 제작진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부족할 순 있지만, 이번 지원이 발판이 되어 좋은 작품이 만들어져 내년 7월,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를 시작으로 많은 관객들과 만나기를 바랍니다. 한편 지원작에 선정되지 못한 작품들의 제작진 여러분도 향후 더 좋은 기회를 맞이하시리라 의심치 않으며, 심사평을 마칩니다.

2019년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제작지원 프로그램 Talent M&M 심사위원 일동

목록